Drag from side to side.
학년 | 구분 | 1학기 | 2학기 | ||||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 학점 체계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 학점 체계 | ||
1 | 기본소양 | CLTR0263 | 문화기술개론 | 3-3-0 | CLTR0003 | 실용화법 | 3-3-0 |
COMP0210 | 대화형프로그래밍기초 | 3-2-2 | CLTR0205 | 대학글쓰기 | 3-3-0 | ||
- | - | - | CLTR0264 | 소셜네트워크 | 3-3-0 | ||
전공기반 | CLTR0211 | 수학 1필수 | 3-3-0 | COME0301 | 이산수학 필수 | 3-3-0 | |
CLTR0213 | 물리학 1 필수 | 3-3-0 | - | - | - | ||
CLTR0223 | 물리학실험 1 | 1-0-2 | - | - | - | ||
공학전공 | COMP0209 | 소프트웨어와 문제해결 | 3-2-2 | COMP0204 | 프로그래밍기초 필수 | 6-4-4 | |
ITEC0201 | 컴퓨터학개론 | 3-3-0 | COMP0205 | 기초창의공학설계 필수 설계 | 3-2-2 | ||
2 | 기본소양 | CLTR0689 | 미래산업과 직업선택 | 3-3-0 | - | - | - |
COMP0329 | SW융합커뮤니케이션 | 3-3-0 | - | - | - | ||
COMP0417 | 컴퓨터윤리 | 3-3-0 | - | - | - | ||
전공기반 | CLTR0246 | 일반생명과학 1 | 3-3-0 | COME0311 | 확률및통계 | 3-3-0 | |
ENGR0211 | 공학수학 1 | 3-3-0 | MTED0231 | 선형대수 | 3-3-0 | ||
공학전공 | COME0331 | 자료구조 필수 | 3-3-0 | COMP0224 | 소프트웨어설계 설계 | 3-3-0 | |
COMP0216 | 자료구조용용 | 3-2-2 | COMP0225 | 디지털설계및실험 설계 | 3-2-2 | ||
COMP0217 | 자바프로그래밍 필수 설계 | 3-2-2 | COMP0411 | 컴퓨터구조 필수 | 3-3-0 | ||
COMP0315 | 오토마타및형식언어 | 3-3-0 | COMP0432 | 소프트웨어 특강 | 2-2-0 | ||
ELEC0247 | 논리회로 | 3-3-0 | ELEC0462 | 시스템프로그래밍 필수 설계 | 3-2-2 | ||
- | - | - | ITEC0423 | 자료구조프로그래밍 | 3-2-2 | ||
3 | 기본소양 | CLTR0086 | 기업가정신과 벤처창업 | 3-3-0 | COMP0330 | SW프로젝트관리기법 | 3-3-0 |
CLTR0208 | 심화글쓰기 | 3-3-0 | - | - | - | ||
전공기반 | ITEC0419 | 데이터과학기초 | 3-3-0 | STAT0452 | 수치해석 | 3-3-0 | |
공학전공 | COMP0312 | 운영체제 필수 | 3-3-0 | COMP0320 | 알고리즘2 | 3-2-2 | |
COMP0319 | 알고리즘 2 필수 | 3-3-0 | COMP0322 | 데이터베이스 | 3-2-2 | ||
COMP0321 | 컴파일러 | 3-3-0 | COMP0323 | 데이터통신 | 3-3-0 | ||
COMP0422 | 소프트웨어공학 | 3-3-0 | COMP0328 | 모바일앱프로그래밍 1 | 3-2-2 | ||
EECS0312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 3-2-2 | COMP0423 | 프로그래밍언어론 | 3-3-0 | ||
- | - | - | ITEC0401 | 종합설계프로젝트 1 필수 설계 | 4-3-2 | ||
4 | 기본소양 | CLTR0045 | 논리와 비판적 사고 | 3-3-0 | CLTR0043 | 서양의 역사와 문화 | 3-3-0 |
ITEC0403 | IT지식재산권 | 3-3-0 | COMP0428 | IT기술경영개론 | 3-3-0 | ||
공학전공 | COMP0324 | 인공지능 | 3-3-0 | COME0368 | 정보보호론 | 3-3-0 | |
COMP0413 | 컴퓨터그래픽스 | 3-3-0 | COME0424 | 무선네트워크 | 3-3-0 | ||
COMP0414 | 컴퓨터망 | 3-3-0 | GLSO229 | SW창업프로젝트 | 3-2-2 | ||
COMP0419 | 정보검색 | 3-3-0 | ITEC0418 | 대규모병렬컴퓨팅 | 3-3-0 | ||
COMP0420 | 모바일앱프로그래밍 2 | 3-2-2 | ITEC0421 | 소프트웨어디자인패턴 | 3-3-0 | ||
ITEC0402 | 종합설계프로젝트 2 필수 설계 | 4-3-2 | ITEC0425 | 컴퓨터게임제작 | 3-3-0 | ||
ITEC0414 | 소프트웨어테스팅이론 | 3-3-0 | COMP0435 | 디지털미디어아트 | 3-3-0 | ||
ITEC0415 | 고급문제해결 | 3-2-2 | ITEC0417 | 기계학습개론 | 3-3-0 | ||
ITEC0416 | 고급웹프로그래밍 | 3-2-2 | ITEC0422 | 의료융합소프트웨어 | 3-3-0 | ||
ITEC0420 | 모바일로봇프로그래밍 | 3-2-2 | ITEC0424 | 컴퓨터비전 | 3-3-0 | ||
ITEC0413 |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 설계 | 3-3-0 | - | - | - |
Drag from side to side.
학년 | 구분 | 1학기 | 2학기 | ||||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영문명) |
학점 체계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영문명) |
학점 체계 | ||
1 | 기본소양 | CLTR0045 | 논리와 비판적 사고 (Logic and Critical Thinking) |
3-3-0 | CLTR0003 | 실용화법 (Practical Narrative) |
3-3-0 |
CLTR0264 | 소셜네트워크 (Social Networks) |
3-3-0 | CLTR0205 | 대학글쓰기 (Basic Writing) |
3-3-0 | ||
전공기반 | CLTR0211 | 수학 1 (Calculus 1) 필수 |
3-3-0 | COME0301 | 이산수학 (Discrete Mathematics) 필수 |
3-3-0 | |
CLTR0213 | 물리학 1 (Physics 1) 필수 | 3-3-0 | - | - | - | ||
CLTR0223 | 물리학실험 1 (Physics Lab. 1) |
1-0-2 | - | - | - | ||
공학전공 | COMP0453 | 컴퓨팅사고와 SW코딩 (Computational Thinking and SW Coding) |
3-2-2 | COMP0204 | 프로그래밍기초 (Programming for Beginners) 필수 |
6-4-4 | |
ITEC0201 | 컴퓨터학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3-3-0 | COMP0205 | 기초창의공학설계 (Creative Engineering Design) 필수 설계 |
3-2-2 | ||
2 | 기본소양 | CLTR0689 | 미래산업과 직업선택 (Future Technology and Job Market) |
3-3-0 | - | - | - |
전공기반 | CLTR0246 | 일반생명과학 1 (Biological Science 1) |
3-3-0 | COME0311 | 확률 및 통계 (Probability & Statistics) |
3-3-0 | |
COMP0454 | 인공지능수학기초 (Mathematics for AI) |
3-3-0 | ITEC0419 | 데이터과학기초 (Introduction to Data Science) |
3-3-0 | ||
- | - | - | MTED0231 | 선형대수 (Linear Algebra) |
3-3-0 | ||
공학전공 | COMP0217 | 자바프로그래밍 (Java Programming) 필수 설계 |
3-2-2 | COMP0224 | 소프트웨어설계 (Software Design) 설계 |
3-3-0 | |
COMP0315 | 오토마타 및 형식언어 (Automata and Formal Language) |
3-3-0 | COMP0225 | 디지털설계및실험 (Digital Design & Lab) 설계 |
3-2-2 | ||
ELEC0247 | 논리회로 (Logic Circuits) |
3-3-0 | COMP0411 | 컴퓨터구조 (Computer Architectures) 필수 |
3-3-0 | ||
COME0331 | 자료구조 (Data Structure) 필수 |
3-3-0 | COMP0432 | 소프트웨어 특강 (Topics in Software) |
2-2-0 | ||
COMP0216 | 자료구조응용 (Data Structure Applications) |
3-2-2 | ELEC0462 | 시스템프로그래밍 (System Programming) 필수 설계 |
3-2-2 | ||
3 | 기본소양 | CLTR0086 | 기업가정신과 벤처창업 (Entrepreneurship and Venture Creation) |
3-3-0 | CLTR0732 | 창업과 경영 (Foundation Management and Capstone Design) |
3-3-0 |
전공기반 | - | - | - | STAT0452 | 수치해석 (Numerical Analysis) |
3-3-0 | |
교직 | TCHR0499 | 컴퓨터 논리 및 논술지도 (Teaching Logic & Writing: Computer Science) |
3-3-0 | TCHR0593 | 컴퓨터교육론 (Educational Theories in Teaching Computer Science) |
3-3-0 | |
- | - | - | TCHR0594 | 컴퓨터교재연구및지도법 (Studies of Materials Computer Science Textbooks and Methodology) |
3-3-0 | ||
공학전공 | COMP0312 | 운영체제 (Operating Systems) 필수 | 3-3-0 | COMP0320 | 알고리즘 2 (Algorithms 2) |
3-2-2 | |
COMP0319 | 알고리즘 1 (Algorithms 1필수 |
3-3-0 | COMP0322 | 데이터베이스 (Database Management Systems) |
3-2-2 | ||
COMP0321 | 컴파일러 (Compiler) |
3-3-0 | COMP0328 | 모바일앱프로그래밍 1 (Mobile App Programming 1) |
3-2-2 | ||
COMP0323 | 데이타통신 (Data Communications) |
3-3-0 | COMP0423 | 프로그래밍언어론 (Programming Languages) |
3-3-0 | ||
COMP0324 |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
3-3-0 | EECS00312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Network Programming) |
3-2-2 | ||
COMP0422 | 소프트웨어공학 (Software Engineering) |
3-3-0 | ITEC0417 | 기계학습개론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 |
3-3-0 | ||
- | - | - | ITEC0401 | 종합설계프로젝트 1 (Capstone Design Project 1) 필수 설계 |
4-3-2 | ||
4 | 기본소양 | ITEC0403 | IT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Right for IT) |
3-3-0 | CLTR0043 | 서양의 역사와 문화 (History and Culture of Western World) |
3-3-0 |
COMP0417 | 컴퓨터윤리 (Computer Ethics) |
3-3-0 | COMP0428 | IT기술경영개론 (Introduction to Management of IT Technology) |
3-3-0 | ||
교직 | TCHR0522 | 학교현장실습 (Internship in School) |
2-0-4주 | - | - | - | |
공학전공 | COMP0413 | 컴퓨터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
3-3-0 | CAIBO211 | 자연어처리개론 (Introduction to Natural Language Processing) |
3-3-0 | |
COMP0414 | 컴퓨터망 (Computer Networks) |
3-3-0 | COME0368 | 정보보호론 (Theory of Information Security) |
3-3-0 | ||
COMP0419 | 정보검색 (Information Retrieval) |
3-3-0 | COMP0435 | 디지털미디어아트 (Digital Media Art) |
3-3-0 | ||
COMP0420 | 모바일앱프로그래밍2 (Mobile App Programming 2) |
3-2-2 | COMP0436 |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
3-3-0 | ||
COMP0462 | 데이터마이닝 이론 및 응용 (Datamining Theory and Applications) |
3-3-0 | COMP0455 | 지능HCI (Intelligent Human-Computer Interface) |
3-3-0 | ||
COMP0460 | 문제해결기반 공학연수실습(컴퓨터학) (Problem-based Engineering Training Experiment :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2-1-2 | COMP0457 | 의료인공지능 (Medical Al) |
3-3-0 | ||
GLSO0215 | 오픈소스프로그래밍 (Open Source Programming) |
3-2-2 | COMP0458 | 모바일네트워크 (Mobile Network) |
3-3-0 | ||
GLSO0224 |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
3-3-0 | COMP0461 | 문제해결기반 공학연수실습(심화컴퓨터학) (Problem-based Engineering Training Experiment : Advanced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2-1-2 | ||
ITEC0402 | 종합설계프로젝트 2 (Capstone Design Project 2) 필수 설계 |
4-3-2 | GLSO0227 | 클라우드컴퓨팅 (Cloud Computing) |
3-3-0 | ||
ITEC0414 | 소프트웨어테스팅 이론 (Software Testing Theory) |
3-3-0 | GLSO0229 | SW창업프로젝트 (Software Start-up Project) |
3-2-2 | ||
ITEC0415 | 고급문제해결 (Advanced Problem Solving) |
3-2-2 | ITEC0418 | 대규모병렬컴퓨팅 (Software Start-up Project) |
3-3-0 | ||
ITEC0416 | 고급웹프로그래밍 (Advanced Web Programming) |
3-2-2 | ITEC0424 | 컴퓨터비전 (Computer Vision) |
3-3-0 | ||
MBIO0402 | 생물정보학개론 (Introduction to Bioinformatics) |
3-3-0 | ITEC0425 | 컴퓨터게임제작 (Computer Vision) |
3-3-0 | ||
MOBI0224 | 딥러닝 (Deep Learning) |
3-3-0 | - | - | - |
Drag from side to side.
학년 | 구분 | 1학기 | 2학기 | ||||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영문명) |
학점 체계 | 교과목 코드 | 교과목명 (영문명) |
학점 체계 | ||
1 | 기본소양 | CLTR0045 | 논리와 비판적 사고 (Logic and Critical Thinking) |
3-3-0 | CLTR0003 | 실용화법 (Practical Narrative) |
3-3-0 |
CLTR0112 | 생활속의통계 (Statistics in Real Life) |
3-3-0 | - | - | - | ||
CLTR0205 | 대학글쓰기 (Basic Writing) |
3-3-0 | - | - | - | ||
전공기반 | CLTR0819 | 기초수학 2 (Basic Mathematics 2) 필수 |
3-3-0 | COME0301 | 이산수학 (Discrete Mathematics) 필수 |
3-3-0 | |
- | - | - | CLTR0211 | 수학 I (Calculus I) |
3-3-0 | ||
공학전공 | COMP0453 | 컴퓨팅사고와 SW코딩 (Computational Thinking and SW Coding) |
3-2-2 | COMP0204 | 프로그래밍기초 (Programming for Beginners) 필수 |
6-4-4 | |
ITEC0201 | 컴퓨터학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3-3-0 | COMP0205 | 기초창의공학설계 (Creative Engineering Design) 필수 설계 |
3-2-2 | ||
2 | 기본소양 | FUTR0208 | 미래산업과 직업선택 (Future Technology and Job Market) |
3-3-0 | - | - | - |
전공기반 | CLTR0213 | 물리학 I (Physics I) |
3-3-0 | COME0311 | 확률 및 통계 (Probability & Statistics) |
3-3-0 | |
MTED0231 | 선형대수 (Linear Algebra) |
3-3-0 | ITEC0419 | 데이터과학기초 (Introduction to Data Science) |
3-3-0 | ||
- | - | - | CLTR0246 | 일반생명과학 Ⅰ (Biological ScienceⅠ) |
3-3-0 | ||
공학전공 | COMP0217 | 자바프로그래밍 (Java Programming) 필수 설계 |
3-2-2 | COMP0224 | 소프트웨어설계 (Software Design) 설계 |
3-3-0 | |
COMP0315 | 오토마타 및 형식언어 (Automata and Formal Language) |
3-3-0 | COMP0225 | 디지털설계및실험 (Digital Design & Lab) 설계 |
3-2-2 | ||
ELEC0247 | 논리회로 (Logic Circuits) |
3-3-0 | COMP0411 | 컴퓨터구조 (Computer Architectures) 필수 |
3-3-0 | ||
COME0331 | 자료구조 (Data Structure) 필수 |
3-3-0 | COMP0432 | 소프트웨어 특강 (Topics in Software) |
2-2-0 | ||
COMP0216 | 자료구조응용 (Data Structure Applications) |
3-2-2 | ELEC0462 | 시스템프로그래밍 (System Programming) 필수 설계 |
3-2-2 | ||
3 | 기본소양 | FUTR0201 | 기업가정신과 벤처창업 (Entrepreneurship and Venture Creation) |
3-3-0 | FUTR0214 | 창업과 경영 (Foundation Management and Capstone Design) |
3-3-0 |
CLTR0264 | 소셜네트워크 (Social Networks) |
3-3-0 | - | - | - | ||
전공기반 | - | - | - | STAT0452 | 수치해석 (Numerical Analysis) |
3-3-0 | |
교직 | TCHR0499 | 컴퓨터 논리 및 논술지도 (Teaching Logic & Writing: Computer Science) |
3-3-0 | TCHR0593 | 컴퓨터교육론 (Educational Theories in Teaching Computer Science) |
3-3-0 | |
- | - | - | TCHR0594 | 컴퓨터교재연구및지도법 (Studies of Materials Computer Science Textbooks and Methodology) |
3-3-0 | ||
공학전공 | COMP0312 | 운영체제 (Operating Systems) 필수 | 3-3-0 | COMP0320 | 알고리즘 2 (Algorithms 2) |
3-2-2 | |
COMP0319 | 알고리즘 1 (Algorithms 1필수 |
3-3-0 | COMP0322 | 데이터베이스 (Database Management Systems) |
3-2-2 | ||
COMP0321 | 컴파일러 (Compiler) |
3-3-0 | COMP0328 | 모바일앱프로그래밍 1 (Mobile App Programming 1) |
3-2-2 | ||
COMP0323 | 데이타통신 (Data Communications) |
3-3-0 | COMP0423 | 프로그래밍언어론 (Programming Languages) |
3-3-0 | ||
COMP0324 |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
3-3-0 | EECS00312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Network Programming) |
3-2-2 | ||
COMP0422 | 소프트웨어공학 (Software Engineering) |
3-3-0 | ITEC0417 | 기계학습개론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 |
3-3-0 | ||
- | - | - | ITEC0401 | 종합설계프로젝트 1 (Capstone Design Project 1) 필수 설계 |
4-3-2 | ||
4 | 기본소양 | ITEC0403 | IT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Right for IT) |
3-3-0 | CLTR0043 | 서양의 역사와 문화 (History and Culture of Western World) |
3-3-0 |
COMP0417 | 컴퓨터윤리 (Computer Ethics) |
3-3-0 | COMP0428 | IT기술경영개론 (Introduction to Management of IT Technology) |
3-3-0 | ||
교직 | TCHR0522 | 학교현장실습 (Internship in School) |
2-0-4주 | - | - | - | |
공학전공 | COMP0413 | 컴퓨터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
3-3-0 | CAIBO211 | 자연어처리개론 (Introduction to Natural Language Processing) |
3-3-0 | |
COMP0414 | 컴퓨터망 (Computer Networks) |
3-3-0 | COME0368 | 정보보호론 (Theory of Information Security) |
3-3-0 | ||
COMP0419 | 정보검색 (Information Retrieval) |
3-3-0 | COMP0435 | 디지털미디어아트 (Digital Media Art) |
3-3-0 | ||
COMP0420 | 모바일앱프로그래밍2 (Mobile App Programming 2) |
3-2-2 | COMP0436 |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
3-3-0 | ||
COMP0462 | 데이터마이닝 이론 및 응용 (Datamining Theory and Applications) |
3-3-0 | COMP0455 | 지능HCI (Intelligent Human-Computer Interface) |
3-3-0 | ||
COMP0460 | 문제해결기반 공학연수실습(컴퓨터학) (Problem-based Engineering Training Experiment :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2-1-2 | COMP0457 | 의료인공지능 (Medical Al) |
3-3-0 | ||
GLSO0215 | 오픈소스프로그래밍 (Open Source Programming) |
3-2-2 | COMP0458 | 모바일네트워크 (Mobile Network) |
3-3-0 | ||
GLSO0224 |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
3-3-0 | COMP0461 | 문제해결기반 공학연수실습(심화컴퓨터학) (Problem-based Engineering Training Experiment : Advanced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2-1-2 | ||
ITEC0402 | 종합설계프로젝트 2 (Capstone Design Project 2) 필수 설계 |
4-3-2 | GLSO0227 | 클라우드컴퓨팅 (Cloud Computing) |
3-3-0 | ||
ITEC0414 | 소프트웨어테스팅 이론 (Software Testing Theory) |
3-3-0 | ITEC0418 | 대규모병렬컴퓨팅 (Software Start-up Project) |
3-0-0 | ||
ITEC0415 | 고급문제해결 (Advanced Problem Solving) |
3-2-2 | ITEC0424 | 컴퓨터비전 (Computer Vision) |
3-3-0 | ||
ITEC0416 | 고급웹프로그래밍 (Advanced Web Programming) |
3-2-2 | ITEC0425 | 컴퓨터게임제작 (Computer Game Manufacturing) |
3-3-0 | ||
MBIO0402 | 생물정보학개론 (Introduction to Bioinformatics) |
3-3-0 | - | - | - | ||
MOBI0224 | 딥러닝 (Deep Learning) |
3-3-0 | - | - | - |
Drag from side to side.
학년 | 구분 | 1학기 | 2학기 | ||||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영문명) |
학점 체계 | 교과목 코드 | 교과목명 (영문명) |
학점 체계 | ||
1 | 기본소양 | CLTR0045 | 논리와 비판적 사고 (Logic and Critical Thinking) |
3-3-0 | CLTR0003 | 실용화법 (Practical Narrative) |
3-3-0 |
CLTR0112 | 생활속의통계 (Statistics in Real Life) |
3-3-0 | - | - | - | ||
CLTR0205 | 대학글쓰기 (Basic Writing) |
3-3-0 | - | - | - | ||
전공기반 | CLTR0819 | 기초수학 2 (Basic Mathematics 2) 필수 |
3-3-0 | COME0301 | 이산수학 (Discrete Mathematics) 필수 |
3-3-0 | |
- | - | - | CLTR0211 | 수학 I (Calculus I) |
3-3-0 | ||
공학전공 | COMP0453 | 컴퓨팅사고와 SW코딩 (Computational Thinking and SW Coding) |
3-2-2 | COMP0204 | 프로그래밍기초 (Programming for Beginners) 필수 |
6-4-4 | |
ITEC0201 | 컴퓨터학개론 (Introduction to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3-3-0 | COMP0205 | 기초창의공학설계 (Creative Engineering Design) 필수 설계 |
3-2-2 | ||
2 | 기본소양 | FUTR0208 | 미래산업과 직업선택 (Future Technology and Job Market) |
3-3-0 | - | - | - |
전공기반 | CLTR0213 | 물리학 I (Physics I) |
3-3-0 | COME0311 | 확률 및 통계 (Probability & Statistics) |
3-3-0 | |
MTED0231 | 선형대수 (Linear Algebra) |
3-3-0 | ITEC0419 | 데이터과학기초 (Introduction to Data Science) |
3-3-0 | ||
- | - | - | CLTR0246 | 일반생명과학 Ⅰ (Biological ScienceⅠ) |
3-3-0 | ||
공학전공 | COMP0217 | 자바프로그래밍 (Java Programming) 필수 설계 |
3-2-2 | COMP0224 | 소프트웨어설계 (Software Design) 설계 |
3-3-0 | |
COMP0315 | 오토마타 및 형식언어 (Automata and Formal Language) |
3-3-0 | COMP0225 | 디지털설계및실험 (Digital Design & Lab) 설계 |
3-2-2 | ||
ELEC0247 | 논리회로 (Logic Circuits) |
3-3-0 | COMP0411 | 컴퓨터구조 (Computer Architectures) 필수 |
3-3-0 | ||
COME0331 | 자료구조 (Data Structure) 필수 |
3-3-0 | COMP0432 | 소프트웨어 특강 (Topics in Software) |
2-2-0 | ||
COMP0216 | 자료구조응용 (Data Structure Applications) |
3-2-2 | ELEC0462 | 시스템프로그래밍 (System Programming) 필수 설계 |
3-2-2 | ||
3 | 기본소양 | FUTR0201 | 기업가정신과 벤처창업 (Entrepreneurship and Venture Creation) |
3-3-0 | FUTR0214 | 창업과 경영 (Foundation Management and Capstone Design) |
3-3-0 |
CLTR0264 | 소셜네트워크 (Social Networks) |
3-3-0 | - | - | - | ||
전공기반 | - | - | - | STAT0452 | 수치해석 (Numerical Analysis) |
3-3-0 | |
교직 | TCHR0499 | 컴퓨터 논리 및 논술지도 (Teaching Logic & Writing: Computer Science) |
3-3-0 | TCHR0593 | 컴퓨터교육론 (Educational Theories in Teaching Computer Science) |
3-3-0 | |
- | - | - | TCHR0594 | 컴퓨터교재연구및지도법 (Studies of Materials Computer Science Textbooks and Methodology) |
3-3-0 | ||
공학전공 | COMP0312 | 운영체제 (Operating Systems) 필수 | 3-3-0 | COMP0320 | 알고리즘 2 (Algorithms 2) |
3-2-2 | |
COMP0319 | 알고리즘 1 (Algorithms 1)필수 |
3-3-0 | COMP0322 | 데이터베이스 (Database Management Systems) |
3-2-2 | ||
COMP0321 | 컴파일러 (Compiler) |
3-3-0 | COMP0328 | 모바일앱프로그래밍 1 (Mobile App Programming 1) |
3-2-2 | ||
COMP0323 | 데이타통신 (Data Communications) |
3-3-0 | COMP0423 | 프로그래밍언어론 (Programming Languages) |
3-3-0 | ||
COMP0324 |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
3-3-0 | EECS00312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Network Programming) |
3-2-2 | ||
COMP0422 | 소프트웨어공학 (Software Engineering) |
3-3-0 | ITEC0417 | 기계학습개론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 |
3-3-0 | ||
- | - | - | ITEC0401 | 종합설계프로젝트 1 (Capstone Design Project 1) 필수 설계 |
4-3-2 | ||
4 | 기본소양 | ITEC0403 | IT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Right for IT) |
3-3-0 | CLTR0043 | 서양의 역사와 문화 (History and Culture of Western World) |
3-3-0 |
COMP0417 | 컴퓨터윤리 (Computer Ethics) |
3-3-0 | COMP0428 | IT기술경영개론 (Introduction to Management of IT Technology) |
3-3-0 | ||
교직 | TCHR0522 | 학교현장실습 (Internship in School) |
2-0-4주 | - | - | - | |
공학전공 | COMP0413 | 컴퓨터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
3-3-0 | CAIBO211 | 자연어처리개론 (Introduction to Natural Language Processing) |
3-3-0 | |
COMP0414 | 컴퓨터망 (Computer Networks) |
3-3-0 | COME0368 | 정보보호론 (Theory of Information Security) |
3-3-0 | ||
COMP0419 | 정보검색 (Information Retrieval) |
3-3-0 | COMP0435 | 디지털미디어아트 (Digital Media Art) |
3-3-0 | ||
COMP0420 | 모바일앱프로그래밍2 (Mobile App Programming 2) |
3-2-2 | COMP0436 |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
3-3-0 | ||
COMP0462 | 데이터마이닝 이론 및 응용 (Datamining Theory and Applications) |
3-3-0 | COMP0455 | 지능HCI (Intelligent Human-Computer Interface) |
3-3-0 | ||
GLSO0215 | 오픈소스프로그래밍 (Open Source Programming) |
3-2-2 | COMP0457 | 의료인공지능 (Medical Al) |
3-3-0 | ||
GLSO0224 |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
3-3-0 | COMP0458 | 모바일네트워크 (Mobile Network) |
3-3-0 | ||
COMP0460 | 문제해결기반 공학연수실습(컴퓨터학) (Problem-based Engineering Training Experiment :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2-1-2 | COMP0461 | 문제해결기반 공학연수실습(심화컴퓨터학) (Problem-based Engineering Training Experiment : Advanced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2-1-2 | ||
ITEC0402 | 종합설계프로젝트 2 (Capstone Design Project 2) 필수 설계 |
4-3-2 | GLSO0227 | 클라우드컴퓨팅 (Cloud Computing) |
3-3-0 | ||
ITEC0414 | 소프트웨어테스팅 이론 (Software Testing Theory) |
3-3-0 | ITEC0418 | 대규모병렬컴퓨팅 (Software Start-up Project) |
3-0-0 | ||
ITEC0415 | 고급문제해결 (Advanced Problem Solving) |
3-2-2 | ITEC0424 | 컴퓨터비전 (Computer Vision) |
3-3-0 | ||
ITEC0416 | 고급웹프로그래밍 (Advanced Web Programming) |
3-2-2 | ITEC0425 | 컴퓨터게임제작 (Computer Game Manufacturing) |
3-3-0 | ||
MBIO0402 | 생물정보학개론 (Introduction to Bioinformatics) |
3-3-0 | - | - | - | ||
MOBI0224 | 딥러닝 (Deep Learning) |
3-3-0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