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형 로봇 기반 실감형 비디오의 획득 및 처리 기술’ 워크숍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2회 작성일 2024-11-25 15:13
본문
2024년 11월 21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이동형 로봇 기반 실감형 비디오의 획득 및 처리 기술’ 워크숍이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XR(확장현실) 국제공동협력과제를 맡은 5개 대학(성균관대학교 (류은석 교수), 가천대학교 (황보택근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강제원 교수), 경희대학교 (황효석 교수), 경북대학교 (박상효 교수))의 교수 및 대학원 연구진이 모여서 지난 3년간 진행해온 연구내용을 공유하고 각각의 결과들을 통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샵 발표 주제들은 주로 움직이는 로봇을 이용한 가상현실 영상 취득 기술, 딥러닝을 이용한 영상처리 및 화질 향상 기술이었다.
이번 워크샵 발표 내용으로, 경희대학교는 영상 캘리브레이션 기술, 이화여자대학교는 신경망 비디오 압축, 볼류메트릭 비디오 코딩 및 멀티뷰에서의 화이트 밸런싱, 경북대학교는 데이터셋 화질 개선 연구 및 압축된 비디오의 품질 향상, 가천대학교는 초고해상도를 위한 멀티 에이전트 강화 학습, 성균관대학교는 3차원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처 시스템 및 전체적인 6DoF 비디오 콘텐츠 취득 과정을 발표했다. 과제책임자인 성균관대 류은석 교수는 이 기술들을 통해 공연/예술 3차원 영상 콘텐츠를 로봇을 이용하여 취득하고 압축 전송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 이전글컴퓨터학부 50주년 기념식 24.12.10
- 다음글한명균 교수 컴퓨터학부 부임 소식 안내 24.09.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