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수업] 2025.2학기 수강정정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영 댓글 조회 작성일 25-09-09 11:11본문
★ 오프라인 제출 서류 없음(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
★ 첨부된 ‘수강정정 안내’ 및 ‘수강정정 프로그램 설명서’ 파일 필독 요망
★ 수강취소제도가 없으므로 본인의 수강을 수강정정 기간에 확정하여야 함
★ 2018학년도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교양과목 이수학점 변경사항 필독
1. 수강정정 기간 : 2025.9.15.(월) 09:00 ~ 9.17.(수) 17:00
구분 | 기간 |
학생 신청 | 2025.9.15.(월) 09:00 ~ 9.17.(수) 14:00 |
교과목 담당교수 승인 및 반려 | 2025.9.15.(월) 09:00 ~ 9.17.(수) 16:00 |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사무실 승인 및 반려 | 2025.9.15.(월) 09:00 ~ 9.17.(수) 17:00 |
- 가능한 교과목 담당교수님께 사전연락(이메일, 전화) 후 신청하시길 권장드리며 수강정정 사유를 자세
히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교수 연락처 확인 : 통합정보시스템>수업>강의계획서 및 시간표관리>수업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강좌 검색 후 더블클릭
2. 수강정정 절차
학생 신청 | ⇒ | 담당교수 승인/반려 | ⇒ | 최종 승인/반려 |
․통합정보시스템-수강정정신청 「학사행정」→「수강」→「수강정정신청」 ․작성 및 입력 기간: 9. 15.(월) 09:00 ~ 9. 17.(수) 14:00 | 교과목 담당교수 온라인 승인 및 반려 9. 15.(월) 09:00 ~ 9. 17.(수) 16:00 | 학생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사무실 승인/반려 9. 15.(월) 09:00 ~ 9. 17.(수) 17:00 |
가. 첨부파일 ‘수강정정 프로그램 사용설명서’ 참고
나. 학생 소속 대학 또는 학과에서 최종 승인/반려
※ 동일 시간 및 과목 또는 수강신청 제한학점 이상을 신청하는 경우 소속대학(학과)승인이 불가하오니,
해당 과목 및 분반을 삭제하고 신청하시거나 담당교수 승인 즉시 중복사항이 없도록 정리 요망
※ 각 절차별 기간 내 미완료 시 반드시 담당자에게 기간 종료 전에 연락하여 확인 요망
3. 수강정정 대상
가. 수강변경기간 이후 폐강된 강좌를 수강 신청한 학생
※ 폐강강좌공고: 2025.09.12.(금) 예정 (홈페이지>교육>학사행정>학사공지)
나. 수강변경기간 이후 복학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강신청하지 못한 학생
다. 졸업최종학기 해당자로 졸업예비사정 결과 졸업학점 충족을 위하여 추가로 수강 신청해야 하는 학생
(단, 당해학기 수강신청가능학점 이내 신청가능)
라. 기타 수강정정을 해야 하는 객관적이고 명확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수강 정정시 유의사항>
1. 수강정정 및 내역 확인
가. 수강정정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수강 > 수강신청 > 수강신청과목조회
나.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동작 환경
-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8.1이상, iOS, Android
- 웹브라우저 : Chrome 권장
※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은 Internet Explorer에서 접속되지 않습니다.
※ 공용 PC의 경우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고, 비밀번호 저장 프로그램에 비밀번호가 저장되지 않도록 주의 요망
2. 수강정정신청원 작성 및 제출관련
가. 이미 수강신청한 과목을 삭제만 할 경우에도 교과목 담당교수 및 본인 소속 학과(대학)의 승인 필요
※ 별도 서식으로 교과목 담당교수 및 본인 소속 학과장의 승인을 미리 받아 놓은 경우에도 반드시 통합정보시스템
에서 수강정정신청원 승인을 받아야 함
나. 수강제한강좌는 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도 수강신청 불가
다. 이미 신청한 과목이거나 강의시간 중복 또는 제한학점 초과인 경우 담당자 승인이 불가능(반려처리)하므로 사전에 반드시 확인 후 신청
라.(신규 추가내용)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 수강신청한 거점국립대학 원격수업(KNU10, AAAA-) 및 대구경북권역대학 원격수업(DGU, BBBB-) 교과목의 수강삭제가 필요한 경우(추가 수강신청은 불가), 수강정정기간 내 (붙임 2)수강삭제신청원을 작성 파일(본인서명포함)을 scse 메일로 송부 또는 소속학부사무실로 제출(수강정정기간 종료 후 일괄 삭제 처리)
3. 재이수 수강신청 관련
가. 재이수 규정 변경
(1) 재이수 성적: 전 과목 재이수 성적 A-까지 취득 가능
(2) 재이수 대상과목: B- 이하부터 재이수 신청 가능
(3) 재이수 신청가능 학점: 한 학기 9학점 이내
- 수강 확정(수업일수 1/4선, 2025.09.25.(목))이후 기 이수한 교과목 성적 삭제
-교과목명이 변경 되었거나 더 이상 개설되지 않는 과목의 재이수는 동일 대체 교과목으로 가능
(동일 대체 교과목 조회 : 경북대학교 홈페이지>교육>교육과정편람>동일과목조회)
첨부파일
- 붙임12025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 안내.hwp (167.5K) 4회 다운로드 | DATE : 2025-09-09 11:11:08
- 붙임2원격수업 학점교류 강좌 수강삭제 신청원KNU10, DGU과목 서식_최종.hwp (87.5K) 1회 다운로드 | DATE : 2025-09-09 11:11:08
- 붙임3수강정정 프로그램 사용설명서학생용, 교수용, 담당자용.hwp (5.2M) 1회 다운로드 | DATE : 2025-09-09 11:11: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