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 입력 후 Enter 또는 검색아이콘 클릭을 통해 검색해 주세요.
  • 통합검색은 홈페이지의 내용을 전체 검색합니다.
닫기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학사 [수업] 2025.2학기 수강정정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영 댓글 조회 작성일 25-09-09 11:11

본문

★ 오프라인 제출 서류 없음(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

 첨부된 ‘수강정정 안내 및 수강정정 프로그램 설명서 파일 필독 요망

 수강취소제도가 없으므로 본인의 수강을 수강정정 기간에 확정하여야 함

★ 2018학년도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교양과목 이수학점 변경사항 필독

 

1. 수강정정 기간 : 2025.9.15.() 09:00 ~ 9.17.(17:00 

구분

기간

학생 신청

2025.9.15.() 09:00 ~ 9.17.(14:00

교과목 담당교수 승인 및 반려

2025.9.15.() 09:00 ~ 9.17.(16:00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사무실 승인 및 반려

2025.9.15.() 09:00 ~ 9.17.(17:00

가능한 교과목 담당교수님께 사전연락(이메일전화후 신청하시길 권장드리며 수강정정 사유를 자세

  히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담당교수 연락처 확인 통합정보시스템>수업>강의계획서 및 시간표관리>수업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강좌 검색 후 더블클릭 

2. 수강정정 절차

학생 신청

담당교수 승인/반려

최종 승인/반려

통합정보시스템-수강정정신청

학사행정」→「수강」→「수강정정신청

성 및 입력 기간:

9. 15.() 09:00 ~ 9. 17.(14:00

교과목 담당교수

온라인 승인 및 반려

9. 15.() 09:00

~ 9. 17.(16:00

학생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사무실 승인/반려

9. 15.() 09:00

~ 9. 17.(17:00

첨부파일 수강정정 프로그램 사용설명서 참고

학생 소속 대학 또는 학과에서 최종 승인/반려

 동일 시간 및 과목 또는 수강신청 제한학점 이상을 신청하는 경우 소속대학(학과)승인이 불가하오니,

    해당 과목 및 분반을 삭제하고 신청하시거나 담당교수 승인 즉시 중복사항이 없도록 정리 요망

※ 각 절차별 기간 내 미완료 시 반드시 담당자에게 기간 종료 전에 연락하여 확인 요망

 

3. 수강정정 대상

   가수강변경기간 이후 폐강된 강좌를 수강 신청한 학생

     ※ 폐강강좌공고: 2025.09.12.(예정 (홈페이지>교육>학사행정>학사공지)

   나수강변경기간 이후 복학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강신청하지 못한 학생

   다졸업최종학기 해당자로 졸업예비사정 결과 졸업학점 충족을 위하여 추가로 수강 신청해야 하는 학생

       (당해학기 수강신청가능학점 이내 신청가능)

   라기타 수강정정을 해야 하는 객관적이고 명확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수강 정정시 유의사항>

1. 수강정정 및 내역 확인

   가. 수강정정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수강 수강신청 수강신청과목조회

   나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동작 환경

     -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8.1이상, iOS, Android

     - 웹브라우저 Chrome 권장

    ※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은 Internet Explorer에서 접속되지 않습니다.

    ※ 공용 PC의 경우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고비밀번호 저장 프로그램에 비밀번호가 저장되지 않도록 주의 요망

2. 수강정정신청원 작성 및 제출관련

   가이미 수강신청한 과목을 삭제만 할 경우에도 교과목 담당교수 및 본인 소속 학과(대학)의 승인 필요

      ※ 별도 서식으로 교과목 담당교수 및 본인 소속 학과장의 승인을 미리 받아 놓은 경우에도 반드시 통합정보시스템

             에서 수강정정신청원 승인을 받아야 함

   나수강제한강좌는 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도 수강신청 불가

   다. 이미 신청한 과목이거나 강의시간 중복 또는 제한학점 초과인 경우 담당자 승인이 불가능(반려처리)하므로 사전에 반드시 확인 후 신청

   라.(신규 추가내용)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 수강신청한 거점국립대학 원격수업(KNU10, AAAA-) 및 대구경북권역대학 원격수업(DGU, BBBB-) 교과목의 수강삭제가 필요한 경우(추가 수강신청은 불가)수강정정기간 내 (붙임 2)수강삭제신청원을 작성 파일(본인서명포함)을 scse 메일로 송부 또는 소속학부사무실로 제출(수강정정기간 종료 후 일괄 삭제 처리)

3. 재이수 수강신청 관련

  가. 재이수 규정 변경

      (1) 재이수 성적전 과목 재이수 성적 A-까지 취득 가능

      (2) 재이수 대상과목B- 이하부터 재이수 신청 가능

      (3) 재이수 신청가능 학점한 학기 9학점 이내

       - 수강 확정(수업일수 1/4, 2025.09.25.())이후 기 이수한 교과목 성적 삭제

       -교과목명이 변경 되었거나 더 이상 개설되지 않는 과목의 재이수는 동일 대체 교과목으로 가능

        (동일 대체 교과목 조회 경북대학교 홈페이지>교육>교육과정편람>동일과목조회)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