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MPC 연구실은 2가지 분야의 연구를 병행하고 있으며, 어느 한쪽을 우선하지는 않고 있으며, 컴퓨터 그래픽스, 게임, 대규모 병렬 컴퓨팅 및 이의 연관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우선, 컴퓨터 그래픽스 및 게임 분야에서는 OpenGL 과 같은 렌더링 라이브러리의 하드웨어 및 디바이스 드라이버 레벨 구현에 집중하고 있으며, OpenGL SC, OpenGL ES 등의 특정 렌더링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상품화에 성공한 실적들을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대규모 병렬 컴퓨팅 분야에서는 CUDA 및 OpenCL 등의, PC 기반 대규모 병렬 컴퓨팅 기술들을 적용하여 대용량 데이터의 고속 처리에 집중하여, 관련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in-house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운용하고 있다.